< "유상증자 권리락일"... 대한항공, '장중 주가 급등' > - 초이스경제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전 9시 55분 현재 직전거래일 대비 12.36% 치솟은 3만45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한 때 3만1800원까지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지난 22일에도 5%대 급등하는 등 장중 5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날 유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했다. 기준가는 2만7100원이다.
같은 시각 대한항공우선주는 직전거래일 대비 24.39% 뛰어오른 4만3350원을 기록 중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22일 유상증자 금액을 기존 2조5000억원에서 8000억원 가량 늘어난 3조3315억원으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아시아나항공 지분 취득 1조5000억원을 제외한 금액은 채무상환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확대 시행 > - 브릿지경제
대한항공이 해외를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에 대해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고객이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위탁 수하물이 항공기에 잘 실렸는지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 1일부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해 첫 서비스를 실시한데 이어, 7월부터는 뉴욕·댈러스·밴쿠버 등 미주 출발 6개 노선에도 확대 적용한 바 있다.
< 아시아나항공, 미국산 달걀 20t 인천공항 긴급 수송 > - SBS Biz
아시아나항공은 정부의 긴급 요청을 받고 미국산 달걀 20여t을 운송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국 시카고-인천 노선을 통해 달걀을 운송하면서 온도 유지와 특수 완충재 사용 등 특수화물 운송법을 적용해 신선도를 유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7년에도 150t 이상 수입 달걀을 운송했었고, 지난해 말 극저온, 냉동, 냉장 수송이 필요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성공적으로 운송했습니다.
이번 수송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영향으로 부족해진 국내 달걀 공급 상황을 안정화하기 위한 정부 요청에 따라 이뤄졌습니다.
< 면허취소 위기 에어서울, LCC 통합까지 버틸까 > - EBN
에어서울의 재무구조가 나날이 악화하면서 진에어, 에어부산과 통합까지 버틸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19로 1년 만에 자본이 크게 쪼그라들었지만 올해 이를 축소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유일한 숨통은 국내선 여객 운항과 모회사 아시아나항공에서의 지원이다. 3사 통합 전까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출구전략이 관건으로 떠올랐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에어서울 자본은 2019년 -29억원에서 지난해 3분기 -464억원으로 16배나 악화했다. 9개월 만에 매출과 영업손실, 순손실 모두 4배 가까이 감소한 탓이다. 부채도 3732억원에서 3743억원으로 늘어나면서 재무구조를 위협했다.
< '이상직 친척' 이스타항공 간부 구속... 배임 및 횡령 혐의 > - 서울경제
이스타항공 경영진 고발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 회사 간부 1명을 구속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주지검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혐의로 이스타항공 간부 A씨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발인 측 등에 따르면 A씨는 2017년 이스타항공의 장기차입금을 조기에 상환, 회사의 재정 안정성을 해치는 등 회사와 직원에게 금전적 손해를 끼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친척으로 회사에서 자금 관리를 담당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 보잉 "2030년까지 100% 바이오 연료 사용할 것" > - SBS Biz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이 오는 2030년까지 100%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는 상업용 항공기를 개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보잉이 기존 제트 연료 비중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재활용 식물성 기름과 동물성 지방, 사탕수수 등에서 나온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라며 이렇게 보도했습니다.
보잉 관계자는 "화석 연료로 인한 환경 피해를 줄이는 것이 보잉의 큰 도전이라며,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지금의 절반으로 줄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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