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서울시-LH, 송현동부지 매각 조정서 체결 > - 화이트페이퍼
대한항공이 서울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송현동 부지 매각을 위한 조정서를 서면합의 형식으로 체결했다. 지난해 6월 국민권익위원회에 고충민원을 신청한지 10개월여 만이다.
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대한항공-서울시-LH는 서울시 시의회 의결 등 행정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해 오는 2021년 8월 말까지 매매계약 및 교환계약서가 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는 한편, 연내 모든 절차를 마무리해 매각대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 진에어, 반려견 동반 탑승객 대상으로 이벤트 진행 한다. > - 디스커버리뉴스
진에어(jinair)가 반려견 동반 탑승객을 위해 사료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프리미엄 반려견 사료 ‘딩고’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5월 31일까지 2개월 간 운영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김포발 국내 노선 반려견 동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반려견 사료 500g이 무료로 제공된다. 해당 상품은 카운터에서 수속 진행 시 반려견 당 한 개씩 증정되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진에어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을 위해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내에 탑승할 수 있는 동물은 생후 8주 이상의 개와 고양이, 새에 한하며 기내 운송 용기에 넣어 앞 좌석 아래에 보관되어야 한다.
운송 용기는 총 무게의 합이 5kg 이하, 가로∙세로∙높이(20~20cm)의 합이 115cm 이하만 허용된다.
< 제주항공 탑승객 10명 중 9명 '스마트 결제' 이용 > - 머니S
제주항공 탑승자 10명 중 9명이 스마트 결제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2020년 고객들의 항공권 구매형태에서 PC와 모바일을 사용하는 스마트결제 비중이 94.8%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모바일 판매 비중이 65.8%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 '외국인 엑소더스'여파?…미얀마서 한국행 임시항공편 요금 급등 > - 연합뉴스
미얀마 유혈사태가 악화일로로 치달으면서 미국과 독일, 노르웨이가 현지 체류 중인 자국민에게 소개령을 내리거나 미얀마를 떠날 것을 강력히 권고한 것으로 전해지자 한국행 임시항공편 요금이 치솟고 있다.
주요 항공사 국제항공편이 끊긴 상황에서 귀국길에 오르는 외국인들이 출국하려면 한국행 항공편 등 극소수 항공편을 이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1일 현지 항공업계에 따르면 '구호 항공기(relief flight)'라는 이름으로 한국∼미얀마 노선을 오가는 미얀마국제항공(MAI) 임시항공편의 4월초 한국행 항공권 요금은 전날 835달러(약 95만원)로 책정됐다.
< 에어프레미아 무슨 일이… 주인 바뀌자 대표부터 손절 > - 뉴데일리경제
최근 사모펀드로부터 자금을 조달한 에어프레미아가 뒤숭숭한 분위기다. 아시아나항공 출신 김세영 대표는 사임하고 공동대표였던 심주엽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했다.
지난 2019년 4월 합류한 심주엽 대표는 변호사 출신의 투자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심 대표는 영입 당시부터 최근까지 투자자 측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이번 체제 전환은 사실상 사모펀드 JC파트너스가 경영권을 적극 행사하겠다는 의미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김세영 전 에어프레미아 공동대표는 최근 사임 의사를 밝혔다. 공식 사임은 전날 열린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새 투자자 유치 후 김 대표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난다는 의사를 밝혔다”면서 “기존 심주엽 공동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해 계획대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항공사 상장기업 2021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 - 파이낸스투데이
2021년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6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45,774개와 비교하면 26.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예림당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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